티스토리 뷰

Keep Calm and Drink a cup of Tea.🍵☕️

 

아침에 일어나서 밤에 잠들기 전까지 '여유'라는 단어는 현대인들의 삶에 그다지 친근한 단어는 아닙니다.

지금 가장 바쁘고 스트레스받는 삶을 살면서 건강을 잃었거나 잃을 위험이 있는 고위험군인 사람들, 특히 학생과 직장인들은 역설적이게도

바쁜 생활과 정반대인 여유를 억지로 라도 집어넣을 필요가 있습니다.🍰

 

힐링은 먼 곳에서 오는 것이 아닌 매일의 일상 속에 있고,

우리는 일상 속에서 치유할 수 있는 방법들을 끊임없이 찾고 실천해야 합니다.

 

일상 속에서 여유를 찾는 가장 편하고 우리를 행복하게 하는 방법은 카페에 가서 커피나 차를 마시는 것입니다. 행복한 차마시기는 우리의 몸을 치유하는 건강한 생활 습관이 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여유를 우리의 일상에 부여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떤 차를 마셔야 효과적으로 컨디션을 끌어올릴 수 있을까요? 

우리 삶에서 여유가 중요하다고 했지만, 효율성도 또한 중요합니다. 

더욱 건강에 도움이 되는 효과적인 차가 있다면

어렵게 낸 여유 시간을 효율적으로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수많은 차 중 추천하고 싶은 차는 두 가지입니다.✅

 

두 가지 차는 바로 우엉차와 연근차입니다. 

따로 마셔도 좋지만 우엉과 연근을 함께 차로 만들어 연근우엉차를 마시면 더욱 좋습니다.

이 두 차는 상호보완적인 기능을 하여 우리 몸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공통점도 있고 보완적인 기능도 있어, 동시에 함께 마시라는 것은 아니지만 번갈아 가면서 수시로 마셔주면 큰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백연근차와 우엉차입니다.

 

 

변비 해소와 생리통 완화에 좋은 우엉차!

먼저 우엉차와 연근차의 효능을 알아본다면 왜 상호보완적 작용이라고 하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우엉차는 껍질의 사포닌 성분에 주목해야 합니다. 

사포닌은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기능이 탁월한 항산화물질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사포닌은 우리 몸속에 들어가면 혈관의 나쁜 콜레스테롤과 과다한 지방 기를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천연 항산화물질을 우엉차를 마시며 섭취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엉차는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해 변비 해소에 탁월하며

노폐물을 원활하게 배출시켜 장 건강을 지킵니다.

 

 

우엉차에 함유된 수용성 식이섬유인 이눌린은 이뇨 작용을 도와 신장 건강에 도움이 되며,

불용성 식이섬유인 리그닌은 대장 건강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대장암 예방을 돕습니다.

 

연근차와 반대로 우엉차는 성질이 차갑습니다.

그래서 스트레스받거나 화가 많은 사람에게 마음을 가라앉히는 효과를 줍니다.

정신적 스트레스와 분노를 유발하는 상황에 놓인 사람에게 심적 안정감을 주므로

 

 

우엉차에 많이 함유된 아르기닌 성분은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만성 피로감을 없애주고 체력을 강화시켜줍니다.

화를 내리고 체력을 강화시키는 과학적으로 검증된 성분들을 차로 마시면 섭취를 더욱 효과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특히 여성의 생리 전 증후군과 생리통을 없애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생리통이라는 것이 원래는 없는 것이 정상인데, 정상적인 몸 상태를 유지시켜 주는데 우엉차가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주의할 점은 생리 기간 중에 연근차는 지혈 작용을 하므로 우엉차만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그 전에는 연근차도 철분 성분이 풍부하고 몸을 따뜻하게 해 주므로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연근우엉차를 내리는 모습.

 

 

성질이 따뜻한 연근차의 효능!

우엉차와 비교하며 연근차의 효능을 알아보면 상호작용 효과를 더 잘 알 수 있습니다.

연근차는 철분, 타닌,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우엉차와는 반대로 따뜻한 성질입니다. 

 

비타민 C 성분과 비타민 B6 작용을 하는 피리독신 성분이 매우 풍부해  피로 해소에 탁월한 효과를 줍니다.

피리독신 성분은 아미노산의 분해와 합성에 관여하는 조효소로써 단백질 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우리 몸의 활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여성의 생리불순이나 생리 전 증후군에 탁월하므로 생리 기간을 제외하고 연근차를 마셔주면 생리통 완화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연근차는 니코틴 배출에도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체내 니코틴을 배출시킬 수 있는 슈퍼푸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근차에 풍부한 아세틸콜린 성분은 우리가 기억하는 데에 반드시 필요한 신경 전달 물질인데, 

우리 몸을 움직이는데 필요한 신호를 전달하는 기능을 하며 근육을 움직이는 데 필수적입니다.

따라서 아세틸콜린이 풍부한 연근차를 마시면 뇌기능을 증진시켜 치매예방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우엉차와 연근차는 공통적으로 피로 해소와 심신 안정에 도움을 주지만, 각각 다른 성분들이 함유되어있어 함께 사서 수시로 마셔주면 좋은 성분들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습니다.

 

 

노폐물 배출과 다이어트 효과를 넘어 신체 기능까지 증진시킬 수 있으므로 바쁜 현대인들의 짧은 여유 시간에 힐링하기에 우엉차와 연근차만 한 것이 없습니다. 잘 구워진 우엉차와 연근차는 맛도 고소하고 향도 강하지 않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부담 없이 하루 두 번만이라도 건강한 우엉차와 연근차를 마시는 여유를 내보세요.

스트레스와 피로가 사라지고 삶의 여유와 행복감이 가까이에 있음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