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로 돈벌기 가능할까? 구글 애드센스 신청부터 승인까지의 여정.:)






우리가 생활하는 삶을 인터넷에 옮겨서 사람들과 공유하는것 만으로도 나에게 수익이 돌아오는 방법이 있다면, 그 방법을 시도해보는것이 당연한 선택일 것입니다.



제가 선택하였고 추천하는 도구는 바로 구글 애드센스입니다.💸💰





우리는 살면서 매일매일 끊임없이 무언가를 사고, 무언가를 먹고, 무언가에 대한 정보를 찾으며 살고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과 노트북의 휴대성이 높아져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어디서든 무언가를 검색하고 있습니다.



이런 시대에 살면서 내가 소비하는 제품이나 내가 어제 저녁에 다녀온 식당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여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해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제가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 몰랐던 분들은 막연히 생각하여, 신청하여 승인받기까지의 과정을 까다롭게만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의 정책을 살펴보고, 저의 경험을 토대로 말씀을 드리면 구글 애드센스 승인은 어느 정도의 노력을 한다면 엄청나게 어려운 작업은 아닙니다.




  

저는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 알고나서 신청하여 승인을 받기까지 약 한달정도의 기간이 걸렸습니다.



지금부터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싶은 분들께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약간의 팁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블로그 컨텐츠의 퀄리티와 꾸준함!




제가 생각했을 때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기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블로그의 컨셉트를 정한뒤, 일관된 컨텐츠를 꾸준히 올리는 것입니다. 한가지의 주제에 대해 일관되게 컨텐츠를 작성하는 것만으로도 블로그의 개성이 확실히 드러나므로 한가지 주제에 대해 포스팅을 작성해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기까지 총 6번 정도 공포의 '구글 애드센스의 승인 신청이 거절되었습니다...'라는 메일을 받은 뒤 결국 승인을 받게 되었습니다.



저는 하루에 하나 이상의 포스팅을 매일 작성한 뒤, 일주일에 한번이나 두번정도 구글 애드센스에 승인을 신청하는 전략을 꾸준히 한달동안 실천하였습니다.


하루에 하나 이상의 포스팅을 작성하는 것은 구글 애드센스에 승인을 빨리 받고 싶다면 당연히 해야하는 작업입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승인 받기 위해서는 구글 애드센스 정책에 나와있는 컨텐츠의 양과 질이 가장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블로그의 카테고리를 설정할 때, 너무 많은 카테고리를 처음부터 설정하지 말고 중점적으로 채워나갈 다섯개 정도의 카테고리로 시작하는것이 좋습니다. 카테고리를 처음부터 너무 많이 설정한 뒤, 모든 카테고리에 글을 채워 넣는 것보다는 다섯개 정도의 카테고리에 적어도 세개 이상의 글을 채우는 것이 보기에도 좋고 구글 애드센스의 승인을 받을 수 있는 확률을 높여줍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포스팅의 글자수가 승인받는데 결정적 요소!





또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한 포스팅 당 일정 수준 이상의 글자수를 채워야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컨텐츠의 질을 높이기 위해 포스팅에 약 2000자에서 3000자 이상의 글자수가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는 기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요청하면 구글 크롤러와 구글의 전문가의 검토를 받게 되는데, 구글 크롤러는 자동적으로 글자수 제한 규정을 적용하여 글자수가 불충분하면 구글 애드센스 승인 요청을 거절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진이나 동영상만으로 작성된 블로그 포스팅은 따라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글자수를 넘어야만 컨텐츠가 충분하여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을 수 있습니다.



이 때 포스팅에 쓰는 문장은 완벽한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어야 합니다. 여기서 완벽한 문장이라는 것은 문장 끝에 마침표를 붙여 완벽한 형태의 문장으로 구성되어야 한다는 것을 말합니다. 마침표를 붙이지 않은 단순한 구문은 구글 애드센스의 규정을 충족시키지 못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유튜브를 통한 구글 애드센스 우회 신청에 대해서





구글 애드센스 신청에 대한 글들을 찾아보니 예전에는 블로그를 통한 구글 애드센스 승인 규정이 지금보다 까다롭지 않아 지금보다는 쉽게 승인을 받았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위해 지금처럼 글자수 제한 규정이나 컨텐츠의 퀄리티에 대한 기준이 상대적으로 낮았던것 같습니다. 



저도 처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 요청을 한 번 거절당한 뒤, 유튜브를 통해 구글 애드센스를 1차 승인받는 시도를 하였습니다. 그런데 놀랐던 것은 구글 애드센스 1차 승인이 바로 되었다는 메일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




그러나 구글 애드센스를 유튜브를 통해 1차 승인은 쉽게 받을 수 있지만, 블로그에 광고를 바로 넣지는 못합니다. 따라서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은 계정에 블로그 사이트에 대해 구글 애드센스에 승인을 요청해야합니다.



예전에는 이것도 더 쉬웠다고 하는데, 지금은 블로그 사이트를 구글 애드센스에 승인받는 규정도 까다로워져서 정공법으로 공략하는 것이 유일한 방법인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JUST DO IT!





하루에 하나 이상씩 포스팅을 작성하는 습관을 들여 구글 애드센스 승인에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한달정도 꾸준히 하나씩 쓰면 최소한 30개 이상의 글이 모이게 되어 구글 애드센스의 승인 기준을 충족시킬 최소한의 토대가 마련되기 때문입니다. 하루에 하나 이상의 글을 쓰다보면, 구글 애드센스의 글자수 기준도 가뿐하게 넘길 수 있으므로 너무 처음부터 부담갖지 말고 글쓰는 습관을 들여 일단 글쓰기를 시작하시면 자연스럽게 구글 애드센스의 기준을 충족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일주일에 한번씩 신청하고 결과를 받고, 다시 신청하고 이 과정을 편안한 마음으로 반복하다보면 어느새 구글 애드센스에 승인되었다는 반가운 메일을 받을 것일라고 확신합니다. 'JUST DO IT'이라는 말이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기 까지 과정을 겪으며 가장 와닿는 말인것 같습니다. 습관적 글쓰기가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도와주며 블로그로 돈벌기를 현실로 만들어 줍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