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포스팅에서 프로그래밍 입문용으로 많은 언어들 중 파이썬(Python)을 추천하였습니다.

파이썬이 상대적으로 배우기 쉬운 언어라는 점과 강력한 생산성으로

단기간에 유용한 프로그램 개발까지 가능한 언어라는 점이 파이썬을 입문용으로 추천하는 이유였습니다.

 

소프트웨어에 대해 공부하고 싶은 분들은 파이썬이라는 언어로 

소프트웨어 공학에 대한 이해를 시작하는 것이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파이썬 코딩, 프로그래밍 독학 인강 플랫폼을 소개합니다.

 

소프트웨어 교육이 한국에서도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직장인, 청소년, 비전공자 등 매우 다양한 소프트웨어 교육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수요는 증가하는데 컴퓨터 학원과 같은 오프라인 교육만으로는 바쁜 수요층을 만족시킬 수 없습니다.

이때 유용하게 코딩을 독학으로 인강을 통해 배울 수 있는 파이썬 인터넷 강의 플랫폼들이 있어 이번 포스팅에서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크게 두 개의 사이트가 있는데, 그중 하나는 '생활코딩'이고 다른 하나는 'Udacity'라는 사이트입니다.

 

 

이 두 사이트의 장점은 무료 인터넷 강의라는 점입니다.

생활코딩은 한국어로 이용가능하여 좀 더 쉽게 코딩을 배우려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파이썬뿐만 아니라 자바, 자바스크립트, 루비 등 다른 언어의 기초적인 내용들을 매우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부터 개념까지 정말 쉽게 설명하는 사이트라서 비전공자분들도 프로그래밍을 쉽게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생활코딩 코딩 교육 사이트.

 

특히 개괄적인 웹 어플리케이션 만들기 카테고리에 들어가

컴퓨터 프로그래밍에 대한 설명을 듣는 것으로 시작한 뒤,

클라이언트 측 언어와 기술들에 대한 내용과 서버 측 언어와 기술들에 관한 내용으로

나누어진 사이트의 카테고리에 따라 계속 학습을 진행하면 됩니다.

 

클라이언트 언어와 서버측 언어로 나누어 설명을 진행하는 것이 생활코딩의 장점입니다.

클라이언트(client) 언어로 HTML, CSS, JavaScript에 대해 설명해놓았고,

서버(server) 언어로 Java, PHP, Python, MySQL 등의 언어에 대해 설명해놓았습니다. 

 

 

일단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공부 순서도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니

사이트 링크를 클릭하여 생활코딩 사이트 안에서 자세한 내용들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생활코딩은 오픈튜토리얼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코스 중 하나입니다.

생활코딩에서 프로그래밍의 기초에 대해 배우시면 쉽게 프로그래밍을 접할 수 있습니다. 

 

 

'Udacity(유다시티)'는 미국 사이트로 영어로 수업이 이루어집니다.

영어가 어느정도 가능하신 분들이나 영어 공부도 하시면서 프로그래밍을 배우고 싶은 분들께 적합합니다.

 

Udacity는 MOOC(Massive Open Online Course)라는 대규모 개방형 온라인 강좌의 일환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양질의 대학 수준의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MOOC에는 Udacity말고도 Coursera(코세라)와 edX(에드엑스)가 있습니다.

MOOC 중 가장 큰 사이트는 코세라입니다.

코세라에도 프로그래밍을 배울 수 있는 강좌들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다시티의 장점은 MIT와 같은 대학의 컴퓨터공학 과정에서 들을 수 있는 수준 높은 강의를

무료로 인터넷을 통해 들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각 강좌마다 퀴즈를 통해 학습내용을 그때그때 확인할 수 있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직접 프로그램을 개발하며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포럼(forum)이 잘 갖춰져있어 유다시티를 이용하는 학생들끼리 질문하고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모르는 내용을 혼자 고민하지 않고 빠르게 공부해나갈 수 있습니다. 

미국 대학의 환경과 비슷하게 학습을 할 수 있지만,

집에서도 편안하게 나의 학습 속도에 맞춰 진행되는 점이 편리함을 극대화하였습니다. 

 

 

나만의 스케쥴에 따라 학습 속도를 조정하며 컴퓨터 공학에 대해 배울 수 있어

진지하게 프로그래밍에 대해 공부하고 싶다면 유다시티 사이트에서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유다시티 사이트에 들어가 회원가입을 한 뒤, 카탈로그(catalog)부분을 클릭하면 다양한 강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중 파이썬을 공부하기에 적합한 강의로 'Intro to Computer Science'라는 강의와

'Programming Foundations with Python'라는 강의를 추천합니다.

 

 

두 개의 강의는 프로그래밍의 기초에 대한 내용을 파이썬 언어로 가르치기 때문에

파이썬을 통해 프로그래밍 입문하기에 최적화된 강의입니다.

카탈로그의 검색 칸에서 위의 강의를 검색하시면 쉽게 수강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유다시티는 나노디그리(Nanodegree)라는 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수강 후 수료증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학위와 비슷한 것으로 나노 디그리 과정을 이수하면 미국 같은 경우

IT 기업에 취업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나노디그리 과정은 한 달에 약 20만 원 정도의 수강료가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나노 디그리 과정은 체계적으로 코스를 짜 놓아서 원하시는 분들은 제대로 프로그래밍을 배울 수 있습니다.

나노 디그리를 통해 인공지능, 머신러닝, 웹 개발, 데이터 과학 등 여러 분야의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꼭 나노디그리 과정을 듣지 않더라도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카탈로그 검색을 통해

부담없이 개별 강의를 취사선택하여 들을 수 있으므로 편안하게 입문자용 강의를 선택하여 들으시면 됩니다.

 

 

프로그래밍을 인터넷으로 편안하게 집에서 무료로 배울 수 있다는 것은

10년 전만해도 불가능했던 지금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의 특권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특권을 누리며 프로그래밍을 배우는 것은 경제적이고 효율적입니다.😀

 

 오늘 소개한 생활코딩과 Udacity(유다시티)는 파이썬과 프로그래밍에 대해

매우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어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저도 많은 도움을 받았듯이 여러분도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