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드디어 7월 27일로 출범 예정인 카카오뱅크, 신용 8등급도 한자릿수 금리로 대출 가능


카카오뱅크가 드디어 7월 27일 국내 2호 인터넷은행으로 출범하게 되었습니다. 출범예정일은 금융위원장 후보의 확정과 맞물려 정해지게 되었습니다. 김종구 금융위원장의 취임이 19일 이루어지게 되면서 카카오뱅크의 출범예정일도 27일로 확정되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저신용자나 중신용자 대출에 있어서 파격적인 상품을 출시할 것으로 알려져 경쟁 은행들을 긴장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특히 한도 1억원이 넘는 신용대출 상품까지 출시할 것으로 전망되어 대출 수요자에게 지금까지의 대출 상품보다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가 출시할 체크카드를 선공개하였습니다. 카카오프렌즈를 활용한 체크카드 디자인이 소비자의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쟁 업체의 모바일 신용대출 한도가 대부분 1억원인 것을 고려한다면 카카오뱅크의 1억원이 넘는 한도를 가진 대출 상품은 대출 한도에 있어서 업계 최고 수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뱅크는 고신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고신용 대출 상품은 한도가 1억원을 넘을 전망입니다. 경쟁사인 케이뱅크의 고신용자나 직장인을 대상으로한 모바일 신용대출의 한도는 1억원으로 책정되어 카카오뱅크의 1억원 이상의 한도를 가진 고신용 대출 상품이 차별점을 가질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으로 중신용자를 대상으로한 중금리 대출상품도 카카오뱅크가 공을 들여 준비하는 모습입니다. 중금리 대출 상품은 특히 금리 부담을 낮춰 제 2금융권에 몰리던 수요자들에게 더 낮은 금리로 중금리 대출을 제공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서울보증의 보증보험을 활용한 8등급 저신용자 대상의 한자릿수 금리 대출 상품도 출시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져있어 저신용 대출 상품도 기존 은행에 비해 낮은 금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톡 기반의 간편 송금과 낮은 수수료의 해외송금 서비스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카카오톡 주소록을 활용한 카카오뱅크의 간편 송금 서비스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송금이 이뤄진다는 점에서 기존의 송금 방식보다 간편한 송금 방식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뱅크가 제공할 간편 해외송금 서비스는 해외 송금 수수료를 10% 수준으로 대폭  낮춰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 뱅크는 글로벌 기업인 씨티그룹과의 제휴를 통해 씨티그룹의 씨티 월드 링크망을 활용하여 해외 송금 수수료를 10% 수준으로 인하 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씨티그룹과 제휴되지 않은 국가로는 송금이 되지않아 우선 카카오뱅크를 통해 송금할 수 있는 국가는 미국과 일본입니다. 미국과 일본을 제외한 다른 국가에 송금하기 위해서는 카카오 뱅크 해외 송금이 아닌 다른 송금 업체를 이용해야합니다.



대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을 기반으로한 카카오뱅크가 이번주 목요일인 7월 27일 출범한 이후 케이뱅크와 비교하여 얼마나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지 궁금해지는데요, 카카오 뱅크 출범 이후 소식도 계속 전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