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s8과 주변기기 특집






삼성 갤럭시s8이 한국 시간으로 29일 자정 미국 뉴욕에서 언팩 행사를 가지며 전세계에 공개되었습니다. 언팩 행사에서 삼성은 갤럭시s8과 갤럭시s8플러스를 비롯한 주변기기도 공개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 갤럭시s8과 갤럭시s8플러스의 디자인과 스펙, 그리고 갤럭시s8의 연결성을 확장시켜주는 주변기기 덱스스테이션(DeX)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갤럭시s8의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히고 있는 특징은 바로 화면의 크기입니다. 갤럭시s8은 갤럭시s7과 기기의 크기는 동일하지만 화면의 크기는 5.7인치로 노트7에 육박하는 화면의 크기를 가지고 탄생하였습니다.


갤럭시s8플러스는 이보다 더 큰 6.2인치의 거대한 화면을 구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삼성은 가장 큰 화면을 구현하는 스마트폰으로 자리잡게 되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동일한 기기의 크기에 화면이 5.7인치로 커지며 긴 세로화면을 구현하게 되었는데, 긴 세로화면이 스마트폰 시장의 새로운 평균이 될지 주목됩니다.



긴 세로화면은 갤럭시s8의 베젤리스 디자인과 물리적인 홈버튼이 사라졌기 때문에 가능한 특징입니다.



위쪽의 삼성 로고마저 사라졌습니다. 지문인식센서는 후면의 카메라 옆으로 옮겨졌습니다.


좌우의 양끝이 곡선인 커브드 디스플레이(curved display)를 도입하였고, 이것을 인피니티 디스플레이(Infinity Display)라고 이름붙였습니다.



수영장의 끝이 하늘과 맞닿은 느낌의 인피니티 풀처럼 디스플레이가 배경과 이어진듯한 넓은 느낌이 든다는 의미인것 같습니다.



수영장의 끝이 주변과 이어진듯한 느낌이 들어 경계가 무한히 뻗어나가는것처럼 보이는 인피니티풀의 모습.


깔끔하고 광활한 긴 세로화면이 전세계적인 화제로 떠오르는 양상이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관심이 판매량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판매량은 약 5000만대 정도가 될것으로 관측되고 있습니다.



갤럭시s8의 카메라는 전면 800만 화소, 후면 1200만 화소를 가진 카메라를 탑재하였습니다.



또한 카메라에 듀얼 픽셀 센서와 멀티 프레임 센서를 탑재하여 소비자의 고성능 카메라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켰습니다. 


갤럭시s8의 배터리 성능은 3000mAh이며, 갤럭시s8플러스는 3500mAh입니다. 안전성을 우선적으로 고려한것으로 판단됩니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기술적으로도 유례없는 고사양을 가진 갤럭시s8이라는 분석이 지배적입니다.



프로세서는 스냅드래곤835와 엑시노스8895
가 탑재되었습니다. 


또한 갤럭시s8은 기본적으로 4GB램에 64GB의 메모리를 제공합니다. 갤럭시s8플러스는 6GB램에 128GB를 기본 모델로 제공합니다.




갤럭시s8 모델의 사양이 높아진만큼 가격도 또한 이전 모델들에 비해 한화로 약 10만원정도 비쌀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음으로 시장의 화제로 떠오르고 있는 제품은 갤럭시s8의 주변기기로 선보인 '덱스스테이션(DeX)'입니다.



갤럭시s8을 데스크탑에 연결하여 스마트폰의 연결성을 확장하는 덱스스테이션(DeX)!







덱스스테이션은 갤럭시s8 스마트폰을 도킹시키기만 하면 데스크탑과 연결되어 스마트폰을 데스크탑의 화면을 이용하여 업무를 수행하게 해주는 기기입니다. 우주왕복선이 우주정거장에 도킹하듯이 갤럭시s8을 덱스스테이션에 꽂으면 데스크탑은 자동적으로 갤럭시s8을 데스크탑의 모니터를 통해 실행할 수 있게 됩니다.


이를 통해 갤럭시s8과 키보드와 마우스만 있으면 어떤 컴퓨터와도 연결되어 스마트폰의 생산성을 비약적으로 증가시키게 됩니다.



스마트폰으로 엑셀이나 파워포인트를 작성은 할 수 있었지만 데스크탑이나 노트북만큼의 생산성은 없었기 때문에 덱스스테이션은 스마트폰 자체의 연결성을 확장하여 생산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갤럭시s8과 연결되는 덱스스테이션(DeX)와 같은 기능을 가진 제품으로 HP의 Elite X3나 마이크로소프트의 Continuum이 이미 시장에 출시된 상태였습니다.



그러나 안드로이드 진영을 대표하는 스마트폰인 삼성 갤럭시s8과 함께 나온 덱스스테이션은 판매량에 있어서 기존 HP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제품을 크게 따돌릴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 갤럭시s8은 뛰어난 성능과 베젤리스 디자인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로 

전세계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의 기대치를 충족시킨만큼 실제 사전예약과 판매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댓글
  • 프로필사진 김종수 와 삼성 덱스스테이션 정말 기대되네요 추후에 삼성쪽에서 어떤 서비스나 마케팅을 할지는 잘 모르겠으나 덱스의 환경을 곳곳에 배치하여 s8을 가지고 다니는 사람들은 꼭 집이 아니더라도 급하게 처리해야할 업무가 있으면 사용할수 있게 제공해주는것도 s8의 보급화 및 덱스스테이션의 홍보에도 많은 기여를 할거라 예측해봅니다^^ 2017.04.03 13:53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