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7 삼성 갤럭시 s8, 애플 아이폰 8, LG G6의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대전





2017년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은 새로운 경쟁에 돌입하였습니다. 가장 먼저 새로운 스마트폰을 출시한 것은 LG입니다. LG는 작년 G5를 출시하여 소기의 성과를 달성하였고, 그를 바탕으로 600만대 판매량을 목표로 새로운 스마트폰인 G6를 2017년 3월 출시하였습니다. 







LG G6는 예약 판매량이 8만 2000대를 기록하여 흥행을 예고하였고, 예약 판매량 중 약 40% 정도가 실제로 개통을 하며, 3월 10일 출시 후 3월 둘째주 판매량 1위를 기록하며 초반 흥행에 성공하였습니다. 





2017년 초반 가장 먼저 새로운 G6를 출시한 LG는 경쟁 스마트폰들이 출시하기전에 선점 효과를 얻는 전략을 쓴 것으로 보이는 데, 선점 효과가 빠르게 줄어드는 것으로 보입니다. LG G6의 판매량이 3월 3주차에 접어들며 국내 판매량 1위를 다시 아이폰 7에게 넘겨주었고, 삼성 갤럭시 S8의 출시일이 확정된 현재 갤럭시S8의 출시를 기다리는 소비자들의 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판매량이 출시 첫 주에 비해 반절 정도 수준으로 떨어지자, LG전자는 4월 한달동안 G6 구매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하여 LG의 스마트워치인 'LG 워치 스포츠'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는 발표를 하였습니다. LG G6는 갤럭시나 아이폰에 비해 가격 경쟁력이 높다는 장점이 있어 일단 삼성 갤럭시 S8이 출시되면, 두 폰을 비교하여 구매하려는 소비자가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난해 갤럭시 노트7의 폭발로 인해 타격을 입은 삼성은 올해 갤럭시 S8 출시를 통해 그 동안에 손상된 브랜드 이미지를 만회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오늘 저녁인 3월 29일, 새로운 갤럭시 S8이 공식적으로 공개됩니다. 







갤럭시 S8은 안드로이드 진영에서 가장 기대되는 스마트폰으로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삼성은 갤럭시 S8과 갤럭시 S8 플러스 두 모델이 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새로운 갤럭시 S8는 전면의 홈버튼과 베젤을 없애고 후면 카메라 옆에 지문 인식 센서를 위치시켜 기존의 갤럭시 7 시리즈와는 완전히 달라진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어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인공지능(AI) 비서 기능을 제공하는 '빅스비(Bixby)'를 측면의 볼륨 버튼 아래에 위치시켜 새로운 혁신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존의 시리나 S voice와 같은 음성 인식 서비스와는 차원을 달리할 것이라고 인터뷰한 가운데 빅스비가 갤럭시 S8의 선전에 얼만큼 기여할 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갤럭시 S8은 오늘 저녁 공개하고 다음달인 4월 21일 출시할 예정입니다. 오늘 갤럭시 S8이 공개되면 출시 될 때까지 스펙 비교 등 다양한 분석을 통해 구매 수요를 예측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스마트폰 시장에 돌풍을 일으킬 것인지 결과가 기대됩니다.






바로 저번 주에 아이폰 7 레드 스페셜에디션과 43만원인 반값 아이패드 9.7인치형을 출시한 애플은 아이폰 출시 10주년을 맞아 새로운 아이폰 8을 올해 가을쯤 출시할 것으로 관측되고 있습니다. 베젤을 없앤 베젤리스에 OLED를 디스플레이에 도입하여 완전히 새로운 아이폰이 탄생할 것으로 각종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새로운 아이폰 8이 나오기 전에 기존 아이패드 에어 사용자를 새롭게 출시한 9.7인치 반값 아이패드로 전환시키며 수익성을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패드 에어보다 성능면에서 우월한 새로운 반값 아이패드는 가격면에서도 매력적이어서 새로운 아이패드의 판매량이 기대됩니다.



새로운 아이폰8은 아이폰 7과 같이 두가지 크기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 8과 아이폰 8 플러스 모델이 출시되어 다양한 수요자를 만족시킬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물리적 홈버튼을 없애고 화면상에 가상버튼으로 나타내어 전면 디자인에 새로운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추측에 의하면 무선 충전 기술이 도입된다는 설도 있고, AR 기술이 접목된 글라스가 출시된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어 시장의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시장이 새로운 모델의 등장으로 뜨겁게 달아오른 가운데, 오늘 저녁 공개예정인 삼성 갤럭시 S8에 전세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오늘 공개되는 삼성 갤럭시 S8의 새로운 소식과 함께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