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직장인/실업자 국비지원 무료교육으로 한단계 도약하자!!










고용노동부에서는 실업자, 직장인 등 구직자에게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구직 활동에 포커스가 맞춰져 있어 취업 활동을 하며 도움을 받으면 굉장히 이로운 점이 많다는 점입니다. 처음 취업을 하는 분들뿐만아니라 직장을 다니는 재직자 국비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고, 실업자의 구직 활동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국비지원 취업성공패키지 사업은 구직자 및 실업자의 취업 준비에 필수적인 직업 훈련 비용을 국가가 지원하고, 구직자 및 실업자의 취업 알선 서비스를 도우며 훈련 중에는 훈련장려금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취업하기에는 아직 훈련이 덜 되어있거나 기술이 부족하신 분들을 지원하여 일정 수준의 지식과 기술을 익히게 하고 취업을 알선하는 제도라는 점에서 취업을 준비하는 모든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요즘 인기있는 모든 분야는 국비지원 교육과정에서도 인기가 많아 수강생들이 자신이 원하는 진로에 맞는 교육과정을 선택하여 구직자의 수요에 맞춘 교육을 들을 수 있습니다. 산업 분야를 예를 들면, 커피 전문점에서 일하기 위한 바리스타 자격증 교육, 미용 기술을 익힐 수 있는 국비지원 미용학원, 요리학원에서부터 시작해 IT분야의 웹 개발 및 앱 개발, 보안전문가 과정, 웹 디자인 분야, 그리고 전기나 토목 분야까지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거의 모든 직종에서 진행되는 국비지원 취업 과정에 참가하는 것은 취업 성공의 확률을 높여주므로 필수적으로 지원 자격이 되는지 확인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자세한 지원자격은 고용노동부 HRD-Net 홈페이지 http://www.hrd.go.kr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확인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국비지원 무료교육 자격은 그다지 까다롭지 않습니다.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수강할 수 있는지 자격을 확인하고 거주지 관할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국비지원 과정은 신청자의 상황에 따라 구직자 지원 훈련, 재직자 지원 훈련, 기업 지원 훈련으로 나뉩니다. 또 구직자 지원 훈련은 내일배움카드제도, 취업성공패키지,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으로 나뉘어 진행됩니다. 우선 고용센터에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아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훈련 과정 중 내일배움카드제는 구직자에게 1인당 최대 200만원을 지원하는 과정입니다. 200만원의 한도 내에서 교육과정에 등록할 수 있고, 훈련 기간 중 출석률이 80%이상이면 매월 최대 11만 6천원의 훈련장려금이 지급됩니다. 훈련을 마치고 취업에 성공하면 성공수당도 지급됩니다.


다음으로 취업성공패키지는 고용 센터를 통해 다양한 취업 지원 컨설팅을 받으며 구직 활동을 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 취업 지원 서비스에는 전문 상담가와 상담, 진로적성검사, 이력서 써보기, 면접 준비 교육 등이 있습니다. 이 과정은 3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1단계에서 직업 상담, 특강을 이수하고 훈련지원금을 받습니다. 2단계에서는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학원 등 교육기관에서 훈련과정을 수료합니다. 3단계는 취업 단계로 고용 센터의 알선과 소개를 받아 혜택을 받으며 취업을 하는 단계입니다.




마지막으로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은 말그대로 국가전략산업분야의 직종에 취업하고자 하는 구직자에게 국가가 수강료 전액을 국비지원하여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과정입니다. 국가 인재 양성이라는 취지로 인력 수급을 원활하게 하고 장기적인 국가 기간 산업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운영되는 제도입니다. 일정한 자격을 갖추고 신청하면 훈련비가 전액 지급되고, 훈련 기간 중 출석률이 80% 이상인 경우 매월 최대 41만 6천원의 훈련장려금이 지원됩니다. 또한 취업 성공시 수당이 지급됩니다.


즉, 전 과정을 간략히 말하면 고용센터에 방문하시고 상담을 받으신 뒤, 교육 기관에 등록하여 훈련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취업 성공 확률을 높여주는 국비지원 교육제도를 활용하여 실력도 갖추고 취업 준비 과정에서 다양한 혜택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