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이썬 코딩 독학을 통한 어플리케이션, 앱 개발💻✅

프로그래밍에 대해 하나도 모르는 일반인이 프로그래밍을 배우려고 할 때 가장 배우기 쉬우면서도 강력한 기능의 구현이 단시간에 가능한 언어를 고르라고 한다면, 저는 주저 없이'파이썬(Python)'을 고를것입니다.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쓰는 언어의 종류도 많고 인구에 따라 언어의 영향력이 차이가 나듯이 프로그래밍 언어도 종류가 많고 언어를 배운 사람만이 언어를 사용해 프로그램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파이썬이라는 고급 프로그래밍 언어는 유용한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일상 언어와 마찬가지로 프로그래밍 언어도 시대와 유행에 따라 인기와 활용도가 상승하고 하락합니다. 

 

 

파이썬은 자바(Java), C언어, C++, 자바스크립트(Java Script) 등의 언어들에 비해 비교적 최근 인기와 가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파이썬이 만들어진 연도는 최근이 아닌 1991년 귀도 반 로섬(Guido van Rossum)에 만들어진 고급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파이썬의 상대적 상승은 기존 언어들과의 경쟁이라는 관점으로 설명이 가능합니다.

과연 파이썬의 어떤 점이 기존 언어들에 비해 파이썬의 상대적 영향력을 키우게 한 것일까요?

 

 

 우선 파이썬의 가장 큰 장점은 다른 언어들에 비해 입문자용 프로그래밍 언어라고 불릴 만큼 배우기가 쉽다는 것입니다.

파이썬은 프로그래밍 비전공자나 일반인이 프로그래밍을 처음 배울 때 입문 강의에

가장 많이 도입되어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데 활용되고 있습니다.

 

배우기 쉬운 이유는 파이썬의 효율적인 문법입니다.

다른 언어에 비해 문법이 훨씬 쉽고 상대적으로 직관적인 언어라는 특징이

파이썬을 기존 언어들과 차별화시키고 입문자용 언어로 각광받는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배우기 쉬운 프로그래밍 언어인 파이썬은 심지어 기존 언어가 구현하던 기능들을

단시간에 구현할 수 있는 강력한 생산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배우기도 쉽고 강력한 생산성으로 단시간에 유용한 프로그램을 탄생시킬 수 있는 언어가

영향력을 얻어가는 것이 어찌 보면 당연한 결과입니다.

 

파이썬의 강력한 생산성은 다양한 라이브러리 기능에서 나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파이썬의 풍부한 라이브러리와 호환성은 요즘과 같은 빅데이터 시대에

데이터 분석의 도구로서 파이썬을 도입하는 데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라이브러리 기능 구현을 상대적으로 쉽게 하여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미래를 예측하거나

그를 통해 이익을 얻는 기업들에게 매우 유용한 도구로 눈도장을 찍었습니다.

 

중요한 것은 대기업이나 회사 수준의 거대한 집단뿐만 아니라

개인 1인이 시스템의 기획, 개발, 출시까지를 할 수 있게 한다는 엄청난 생산성의 혁신이 나타나고 있다는 점입니다.

 

생산성의 혁신이라고 할 만큼 요즘 파이썬을 이용해 기존의 증권사나 자산운용사들이 하던

시스템 트레이딩 솔루션을 파이썬으로 개발하여 주식 투자를 통해 이익을 얻는 개인의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파이썬의 라이브러리 기능으로 필요한 데이터를 어려움 없이 수집하고,

이를 기반으로 증권사 API를 사용하면 자신만의 로직을 적용하여 시스템 트레이딩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파이썬이라는 언어의 생산성이 개인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만 있다면

거대 기업과도 경쟁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있는 것입니다.

기존의 틀을 깬 관점과 자신만의 시각으로 몸집이 큰 경쟁자들과 겨루고

이익을 얻는다는 것은 파이썬 없이는 현실화가 불가능한 공상에 그칠 것입니다.🧐

 

프로그래밍을 시작하는 입문자에게 배우기 쉬운 문법과 강력한 기능을

단시간에 구현할 수 있는 언어인 '파이썬(Python)'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여기서 추천하지 않더라도 인터넷을 조금만 검색해보면 입문자용 파이썬 강의가

많다는 점이 파이썬으로 프로그래밍을 시작하는 것의 장점이 크다는 점을 증명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다른 사람이 만든 프로그램의 틀을 이용하는 것을 넘어서,

파이썬으로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프로그래밍을 시작하여

자신만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현실화시키는 데 도전하기 적당한 시기입니다.

 

프로그램 개발의 강력한 도구인 파이썬에 대한 접근성이 높은 이 시점에

프로그램 개발이 어느 때보다도 가깝고 친근하게 일반인에게 다가와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어플리케이션이나 앱, 웹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는 언어인 파이썬을 인강을 통해 독학으로 공부할 수 있는 유용한 코딩 교육 사이트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