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 뱅크 출범 첫날 오픈 14시간 만에 약 20만 계좌 개설하며 돌풍!

27일 오늘 카카오뱅크가 국내 2호 인터넷은행으로 새롭게 출범하였습니다. 오전 7시부터 서비스를 시작하여 오후 9시를 기준으로 약 20만 계좌가 개설되며 먼저 인터넷은행을 시작한 케이 뱅크의 첫날 기준 약 2만 개의 계좌 개설 수와 비교했을 때, 엄청난 돌풍을 은행업계에 일으키고 있습니다.

계좌 개설 숫자로만 봤을 때, 시중은행들과 비교한다면 거의 1년치 계좌 개설이 카카오 뱅크는 오픈한 첫날 24시간도 안돼서 이루어진 것입니다. 카카오톡이라는 플랫폼의 위력이 카카오 뱅크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인터넷은행 카카오뱅크의 계좌 개설 시작 화면.

카카오 플랫폼을 기반으로 인터넷은행의 돌풍을 예고하는 카카오뱅크의 인기 요인들로는 계좌 개설 편리성, 대출 금리 합리성, 저렴한 수수료, 카카오프렌즈를 활용한 체크카드 등 입니다.

카카오 뱅크에 계좌를 개설하고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으로 카카오뱅크 앱을 다운로드하여야합니다. 애플 아이폰 앱스토어에서도 카카오뱅크 앱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카카오 뱅크를 다운로드하기 시작한 아이폰 앱스토어 화면입니다. 

카카오뱅크 앱 설치화면.

카카오 뱅크는365일 24시간 언제나 스마트폰 앱을 통해 모든 은행 업무를 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카카오 뱅크계좌 개설도 모바일 앱을 통해 7분이면 완료됩니다.

카카오 뱅크는 복잡한 가입조건이나 우대혜택 없이 사용자 누구에게나 기존 은행에 비해 저렴한 금리와 다양한 캐시백 혜택을 제공합니다. 늘어나는 이자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정기예금과 연 2.20% 수준의 금리를 주는 정기적금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시중은행보다 10분의 1 수준의 파격적인 해외송금 수수료를 자랑하는 카카오 뱅크 해외송금 서비스는 미국, 일본, 유럽, 캐나다, 호주 등 22개국의 12개 통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해외송금을 사용할 경우 500만 원을 미국에 송금할 경우 5천 원의 해외송금 수수료만 발생하는 파격적인 해외송금 수수료가 나옵니다.👍

 

카카오 뱅크는 타행이체 수수료 및 입출금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타행이체 수수료로 500원씩 수수료가 나왔던 기존 은행 서비스와 달리 파격적인 이체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 뱅크는 오프라인 지점이 없지만, 전국 CU, 세븐일레븐 편의점의 ATM에서 입금, 출금, 이체를 수수료 없이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뱅크의 전국적인 ATM 서비스는 BGF핀링크, 한국 전자금융, 롯데 피에스넷, 노틸러스효성 총 4개 VAN사와 제휴를 통해 제공됩니다.

카카오 뱅크는 공인인증서나 보안카드 없이 쉽게 계좌이체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톡 주소록을 기반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계좌번호를 몰라도 카톡 친구에게 간편 송금할 수 있습니다. 간편 송금 서비스는 돈을 받는 상대방이 카카오 뱅크 고객이 아니어도 송금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고객센터는 24시간 운영됩니다. 일반상담 번호는 ☎1599-3333이고 평일 09:00부터 22:00까지 운영됩니다. 카카오 뱅크 사고신고 전화번호는 ☎1599-8888이며 24시간 365일 운영됩니다.

카카오뱅크 카카오프렌즈 체크카드 신청 가능.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신청할 때,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인 라이언, 어피치, 무지, 콘 캐릭터 디자인의 체크카드와 고급스러운 심플한 블랙 컬러 디자인의 체크카드를 취향대로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뱅크 계좌개설은 정보입력과 약관 동의를 끝내고 신분을을 촬영함으로써 7분정도 만에 완료할 수 있습니다. 계좌개설을 완료하면 다음과 같이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신청하러 갈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 디자인도 '체크카드 신청하러 가기' 버튼을 클릭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금리 수준은 최고 한도 1억 5천만 원에 연금리 2.80%부터2.80%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억 5천만 원 한도액은 신용대출에서는 업계 최고 수준입니다. 또한 시중은행의 대출 금리인 3% ~ 4% 수준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수준에 제공됩니다. 

카카오 뱅크 마이너스통장비상금 대출이라는 서비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계좌를 개설하면 내 계좌 화면에서 비상금 대출 서비스를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상금 대출은 소액 마이너스 대출 상품으로 최대한도 300만 원이며 최저금리가 연 3.35% 수준입니다. 비상금 대출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시간은 약 60초면 충분합니다.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은 휴대폰 본인인증만으로 신용등급 조회 후 바로 비상금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에 따라 최소 50만 원에서 최대 300만 원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비상금 대출을 신청하면 바로 계좌에서 출금이 가능합니다.

카카오 뱅크 세이프 박스는 하나의 입출금계좌에서 따로 통장의 잔고를 보관하는 서비스입니다. 즉 '계좌 속 금고' 같은 기능으로, 연금리 0.1% 수준의 예금 통장과 달리 하루만 맡겨도 연 1.20% 금리를 제공합니다. 최대 500만 원을 카카오 뱅크 세이프 박스에서 보관 가능하며, 슬라이더를 통해 직관적으로 예금 계좌 중 세이프박스에 보관할 금액을 늘리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세이프 박스는 카카오 뱅크 정기예금과 달리 입출금이 완전히 자유롭고, 입출금통장보다 높은 금리가 제공되는 효율적인 서비스입니다.

카카오 뱅크가 출범한 첫날부터 20만 개의 계좌가 개설되면서, 앞으로 카카오 뱅크의 인터넷은행 운영과 그로인해 발생한 사회적 변화에 대한 기대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의 파격적인 혜택과 편리성이 시장에서 어느정도 파급력을 발휘할 지 더욱 궁금합니다. 카카오뱅크의 소식 계속 전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